"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는 짠돌이라고 말하기는 뭐하지만 나름 절제된 소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처럼 옷과 미용에 관심이 없고 꼭 필요한 물건만 구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4인식구로 매달 한달생활비로 250만원 정도 지출을 하는데요. 물론 대출까지 포함한다면 더 큰 금액을 지출하긴 하지만 , 4인식구 기준으로 나가는 생활비치고는 많은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가계부는 23년도 저희 생활비 내역이고 저는 가계부를 10년동안 한번도 빠짐없이 작성하고 있는데요.
가계부를 오랫동안 쓰는이유는 불필요한 지출을 예방하는것도 있지만 , 소비의 패턴을 분석하고 지출계획을 잡는데 굉장히 좋은 지표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까지 통제된 지출을 하면서도 이것만큼은 큰 비용이 들더라도 소비하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시간을 선물하는 전자제품 입니다.
이게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인가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말그대로 나에게 시간을 벌어다주는 고마운 전자제품에는 큰비용이 들더라도 무조건 최고급형으로 구매합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내가 투자해야하는 시간을 기계가 대신 함으로써 저는 그시간만큼 다른 생산적인 활동을 할수 있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로봇청소기 같은 경우 내가 직접청소를 한다면 1시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야합니다. 하지만 로봇청소기가 있다면 그 1시간을 온전히 내시간으로 활용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무인카페나 빨래방을 기계에게 맡겨서 부수입을 창출하는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래서 궁금했습니다.
시간을 선물하는 전자제품은 뭐가 있을까?
첫번째. 로봇청소기
집에 규모에 따라 청소시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1시간이상 내 시간을 벌어줍니다. 최근에 나오는 제품들은 물걸레 세척 및 건조 그리고 오물처리까지 자동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 내가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많지 않습니다. 로봇청소기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 이왕이면 성능좋은 기계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식기세척기
요새 식기세척기 없는 집이 없을정도로 굉장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식기세척기는 설거지를 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제품이지만, 애벌세척(손헹굼)이라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온전한 시간을 줄여 주는건 아닙니다. 다만 저희같이 4인식구 설거지는 보통 40분이상 소요되던것을 10분이내로 해결이 가능했습니다.
그 남은시간은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겠죠?.(좋은건가..ㅎ)
세번째.건조기
이건 뭐 말할이유가 없이 필수 제품이죠. 예전 건조기 없던 시절 ..세탁이 끝나면 세탁물 하나하나 꺼내서 건조대에 걸어 말리고 했던 시간들.. 이제는 건조기 시대에 살게되니 그 버려졌던 시간조차 잊고 지내게 됩니다. 요새는 일체형으로 세탁과 건조를 한번에 하는 제품이 출시 됐다고 하니 건조기 구매하실분들은 추천드립니다.
네번째. 음식물처리기
많은 시간을 줄여주는 제품은 아니지만 , 더럽고 냄새나는 음식물부터 해방시켜주는 고마운 제품입니다.
특히 남성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제품일거 같은데요. 음식물봉투는 사이즈가 작기때문에 자주 버리러 가야합니다. 이런문제를 일주일에 한번정도로 줄여준다면 구매안할 이유가 없겠죠.
다섯번째. 스타일러
사실 저는 아직 스타일러는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는데 , 구매하신분들 애기로는 다름질하는 시간을 줄여주고 살균,탈취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다름질이나 향기에 예민하지 않는 편이라.. 그렇게 내시간을 줄여주는 제품인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 사용하고 계신분들 후기 부탁드려요)
어쩌다보니 경제블로그가 제품 소개하는 꼴이 된거같은데요. 어찌됐든 이글을 작성하게된 목적은 시간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누구나 공평하게 하루 24시간입니다.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 우리에게 시간을 선물하는 기계가 있다면 비싸더라도 저는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구매하지 않은분들은 고민해보시고 버려지는 우리의 소중한시간을 기계에게 맡겨 보는건 어떨까요?